직무 · 현대자동차 / 품질관리
Q. 현대자동차[선행품질-울산]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십니까, 현대자동차 선행품질 직무에 관심이 많은 취업준비생입니다. 우선 제가 이해한 선행품질 직무는 양산전 단계(신차 개발단계)에서의 품질 확보를 수행하여 설계와 이해하고 있습니다. 1. 신차 개발 단계별 품질검증 게이트를 운영 -> 신차 개발 단계는 모델 고정 - Proto - M/car - P1,T1/P2,T2 - SOP 단계로 이루어진다고 알고있습니다. 이때, 선행품질(공장)은 연구소에서 최종 모델을 선정하고 나서인 T1단계(양산 금형)부터 관여한다고 보면 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동시에 협력사들도 부품을 현대자동차에게 납품하기 시작하며 협력사들의 ISIR을 승인하는 작업을 수행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또한, ISIR 승인은 T1에서 SOP이전까지 이루어지는지도 여쭤보고싶습니다.
2026.05.12
답변 0
아직 등록된 답변이 없어요.
로그인하고 첫 답변을 남겨보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플랜트운영 직무 질문
플랜트운영 최종면접을 봤고 결과 대기중입니다. 저는 자소서부터 1,2차 면접모두 품질관리를 포커스해서 다뤄왔는데요. 혹시나 원치않는 직무로 배정이 되면 다른 기업으로 최종선택을 하려고 하는데 플랜트운영에서의 세부직무 배정은 입사 후 교육받으면서 확정이 나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각자 원하는 대로 직무배정이 잘 되는편인지도요...
Q. 현대자동차 품질 vs. 생산
안녕하세요. 인서울 화학공학과 학생입니다. 제가 품질 직무를 희망하고 관련 자격증, 교육 실습 등을 해왔는데요 현대자동차 생산 플랜트 운영 JD를 보면 해당 부문에 품질관리가 있고, 또 품질 직무에 따로 품질 보증 업무가 있더라고요..! 품질관리 쪽 어필해서 자소서 쓰고 플랜트로 넣어도 될까요 ?? 아니면 품질 직무로 아예 적어야 할지,, 고민입니다
Q. 안녕하십니까 품질 직무 관련 질문입니다.
ISIR은 1차협력사에서 완성차에게 보고하는 문서라고 알고있습니다. 2차협력사또한 1차협력사에게 ISIR을 제출해야하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답변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